시사월드뉴스

소상공인연합회. 일반 시민.. 정원박람회 개최 기대,, 최민호 세종시장

김부기 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20:20]

소상공인연합회. 일반 시민.. 정원박람회 개최 기대,, 최민호 세종시장

김부기 기자 | 입력 : 2024/10/23 [20:20]

▲ 세종시, 최민호 시장과 소상공인, 상인연합회 간담회   © 시사월드뉴스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은 23일 소상공인연합회 및 세종상가해결민간추진단 등 소상공인 관계 협회단체와 간담회를 열고 2026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 추진 방안에 대해 의견을 청취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지역 소상공인들이 높은 임대료와 이자 부담 등으로 고통받고 있는 상황에서 박람회 개최로 지역 상권이 살아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많아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특히, 소상공인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박람회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박람회를 조속히 개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들은 평소 조용한 세종시에서 축제 기간 중 사람들이 모이는 것을 보면 매우 놀랍다며 다른 행사와 달리 박람회는 외부 수요를 일으킬 수 있는 파급효과가 상당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한, 도심 상권 무료셔틀 운영 및 읍면지역 관광 연계 등을 통해 박람회의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박람회장 인근에 국한되지 않고 읍면동 지역까지 골고루 확장돼야 한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한편, 최민호 시장은 박람회 개최와 관련한 각계각층의 시민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간담회를 지난 21일부터 개최하고 있으며, 24일 경제계 및 종교계, 25일 시민사회단체 등과의 간담회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김부기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세종, 정원세계박람회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