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월드뉴스

인천교육청 ‘생태전환교육 학생동아리 한마당’

김인구 기자 | 기사입력 2024/11/04 [20:22]

인천교육청 ‘생태전환교육 학생동아리 한마당’

김인구 기자 | 입력 : 2024/11/04 [20:22]

 

 

학생들 중심의 지역사회 생태 전환을 위한 ‘생태 전환교육 학생동아리 한마당’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생태 전환교육 동아리에 참가하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학생들이 참가하여 △어린이-청소년 2차 환경 회의 △생태 전환교육 학생동아리 활동 결과 발표회 △생태 전환교육 학생동아리 활동 나눔 부스 △생태 전환교육 학생동아리 활동 결과 포스터 전시 등이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어린이-청소년 2차 환경 회의에서는 ‘서식지 파괴와 동물 보호’를 주제로 멸종위기종이 사라졌을 때 우리의 모습을 상상하며 실천 행동을 결의하고 인천시교육청에 관련 정책을 제안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1회용품 사용을 지양하고,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용기내 챌린지’를 병행하여 학생들이 일상 속에서 생태적 생활 습관을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이 생태 전환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친구, 가족, 학교 구성원들과 함께 일상에서 실천하는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도성훈 교육감은 “학생들이 이번 행사에서 배우고 공유한 내용을 바탕으로 삶 속에서 주도적으로 생태 전환을 실천하고 지속할 수 있는 미래를 만들어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생태 전환교육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