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민 518명, 한강 작품 필사한다
조선아 기자 | 입력 : 2024/11/04 [19:45]
광주시민 518명이 한강 작가의 작품 중 인상 깊은 구절을 필사하는 행사가 마련된다.
광주광역시립도서관은 무등·사직·산수도서관에서 ‘한강 작가의 대표 작품 필사하기’ 행사를 11월 한 달 동안 연다.
이번 행사는 대표작품 ‘소년이 온다’의 모티브가 된 5·18의 역사를 되짚어보고 ‘시민 책 읽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광주시민 518명을 선착순 모집해 인상 깊었던 구절을 필사할 수 있는 무등·사직·산수도서관에 ‘필사 존’을 각각 운영한다. 광주시립도서관은 시민들이 작성한 필사를 한데 모아 전시회도 열 계획이다.
무등·사직·산수도서관은 한강 작가의 도서를 추가 확보해 제공하고, 11월부터 도서대출 권수를 1인 5권에서 10권으로 확대하는 등 독서문화 향상 지원에 나선다.
광주시립도서관은 이와 함께 한강 작가의 작품세계를 이해할 수 있는 대표작품 톺아보기 순회강연을 마련한다.
15일 산수도서관에서는 이강선 교수가 ‘채식주의자’, 16일 무등도서관에서는 허희 문학평론가의 ‘소년이 온다’, 21일 사직도서관에서는 김형중 교수의 ‘작별하지 않는다’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 참여는 광주광역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사전 접수하면 된다.
송경희 광주시립도서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노벨문학상 작가를 배출한 문화도시 광주의 자긍심을 높이고,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에 따른 독서 열풍을 광주시민 독서문화 확산의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시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0일 기아 V12카퍼레이드 “열광하라 타이거즈! 외쳐라 광주의 힘!”
- 강기정 광주시장, 창업기업 시민체감형 실증현장 방문
- “시민 관심·동행, 장애인체육에 큰 힘” 강기정 광주시장
- 광주 대표 야시장 대인예술시장 20만명 성황…시즌제 운영으로 콘텐츠‧예술에 색깔 입혔다
- 광주 꿈나무 초등학생과 강기정 시장의 특별한 만남
- ‘광주다움 통합돌봄’ 2024 정부혁신 왕중왕전 대통령상
- 새로운 도시혁명 대.자.보 도시... 강기정 광주시장
- 무등산 인왕봉 영산강변을 걷고 자전거로 달리는, 광주 더블 트레일 챌린지
- 광주, 지역에 맞는 창의적 벤치마킹 필요
- 반도체 설계기업, 광주광역시와 업무협약 체결
- 에너지 신기술 ‘빅스포 2024’ 광주DJ센터 6일 ~ 8일
- 소방공무원 ‘세이프 대상’ 광산소방서 왕경선 소방장 1계급 특진
- 광주-캐나다 문화교류, 주한캐나다 대사, 강기정 시장 방문
- MZ 남부대 대학생들과 다양한 의견 교류 , 강기정 광주시장
- AI인공지능 10개사 광주광역시 업무협약 체결
- “민군공항 통합이전 특위‧범정부협의체 가동을” 강기정 시장, 이재명 대표, 한총리에게 친서 전달
- 거대배달앱 횡포 맞서 소상공인 보호 앞장, 강기정 광주시장
- 기아 V12 달성, KS MVP 기아 내야수 김선빈, 타율0.588,
- 대구 청년, 광주 문화 예술 체험, ‘달빛교류’
|
포토뉴스
'미스쓰리랑' 眞 정서주VS眞 안성훈, 리벤지 매치 ?
백지영, 고혹+청순의 정석 티저 이미지 공개… 12월 2일 미니앨범 발표
‘싱크로유’ 이적, ‘수퍼노바’→‘예뻤어’ 멋뿜 '본업모드'에 전원 들썩들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