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월드뉴스

‘온품 학부모교육’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한 학부모 역할

경기도교육청, 10.24 14시 ~17시, 안산 엘블던호텔

김인구 기자 | 기사입력 2024/10/16 [10:40]

‘온품 학부모교육’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한 학부모 역할

경기도교육청, 10.24 14시 ~17시, 안산 엘블던호텔
김인구 기자 | 입력 : 2024/10/16 [10:40]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 서비스를 통해 성범죄예방을 추진한다

 

이번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은  150여 명을 대상으로  정책의 시간, 공감의 시간, 이해의 시간으로 구성된다.

 

경기도교육청(임태희 교육감)이 주관하는 학부모교육은 ‘공감의 시간’에는 이일호 박사(전 칼빈대 교수)가 ‘질문하고 도전하는 아이로 키우는 유대인 자녀교육’을 주제로 강의한다.

 

이어지는 ‘이해의 시간’에는 권일용 교수(동국대 경찰사법대학원 겸임교수)가 참여해 ‘디지털 성범죄(딥페이크) 예방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과 책임’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특히 최근 디지털 성범죄(딥페이크) 피해 사례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권 교수의 특강에서는 사례 중심의 설명과 함께 학부모의 관심과 교육으로 자녀의 피해 예방 방법을 구체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온품 학부모교육은 시공간 제약을 최소화하고 학부모 참여를 높이고자 현장 참여 외에도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한다.

 

신청 학부모에게는 문자로 사전 안내하며 기간 내 신청하지 못한 학부모는 당일 경기도교육청 유튜브 채널(GO3)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도교육청 구순이 행정역량정책과장은 “디지털 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각 가정의 부모(보호자) 역할과 책임이 누구보다 중요하다”면서 “전문가 특강에서 바람직한 자녀교육, 올바른 디지털 범죄 예방 교육 방법을 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