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월드뉴스

대전 소방본부, 무사고 대전 0시 축제, 매일 70여 명 현장 점검. 긴급상황 대비

김부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8/25 [10:12]

대전 소방본부, 무사고 대전 0시 축제, 매일 70여 명 현장 점검. 긴급상황 대비

김부기 기자 | 입력 : 2024/08/25 [10:12]

 

▲ 대전광역시



200만 명의 방문객이 다녀간 것으로 추정되는 2024 대전 0시 축제가 지난 17일 큰 사고 없이 안전하게 막을 내렸다.

 

행사기간중 대전소방본부는 매일 70여 명의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을 투입하여 현장을 점검하는 등 긴급 상황에 대비했다.

 

또한, 소방현장지휘소 운영, 안전요원 순찰 근무, 방재센터 상시모니터링 등 각종 돌발 상황에 대비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체계를 유지했다.

 

특히,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대규모 인파가 몰린 중앙로 무대와 대전역 무대를 중심으로 집중 순찰을 했고, 온열질환 및 각종 응급상황에 대비해 119특수대응단 재난현장 회복지원차량과 구급차량 등을 축제장에 배치·운용했다.

 

또한 밀집된 인파 속에서 가족과 떨어진 아이를 찾아주고 행사장 안전조치를 돕는 등 다방면으로 축제 안전을 위해 노력했다.

 

김준호 대전시 소방본부 대응조사과장은 무사고 대전 0시 축제를 만들기 위해 철저히 준비하고 현장에서 모든 대원들이 한 마음으로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했다라면서 대전소방은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소방 활동에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