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월드뉴스

국립공주대, 중.고생 16명 스타브릿지 캠프 , 과학교육 허브 수행기관

김부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6/18 [08:13]

국립공주대, 중.고생 16명 스타브릿지 캠프 , 과학교육 허브 수행기관

김부기 기자 | 입력 : 2024/06/18 [08:13]

▲ 국립공주대,  스타브릿지센터 © 시사월드뉴스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과학교육연구소 스타브릿지센터(센터장 김현정)는 지난 15일 중학생 및 고등학생 대상스타브릿지 캠프’ 행사를 개최했다.

 

스타브릿지센터는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으로 각 지역 과학교육 허브 역할을 하는 수행기관으로이번 캠프는 작년 스타브릿지센터에서 개발된 프로그램의 확산 행사이다.

 

캠프는 진로특강과 수소연료전지 체험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으며중학교와 고등학교 각 16명을 선착순으로 신청받아 이루어졌다.

 

진로특강은 단국대 에너지공학과 주형국 교수가 초청 특강으로 중학생은 미니 로켓과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만들기와 고등학생은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만들기 활동을 봉성율 교수(국립공주대), 배상우 교사(반석고), 이래영 교사(공주사대부고), 김은기 교사(삽교중), 안혜정 교사(공주사대부고)의 지도를 받아 90분 동안 진행됐다.

 

스타브릿지센터는 충남지역 초··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하여 즐거운 과학탐구 활동 및 첨단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하고앞으로도 충청지역 과학교육 허브 역할을 통해 과학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국립공주대 스타브릿지센터는 이후 과학교사 연수와 2학기 스타브릿지 캠프가 예정되어 있으며추후 국립공주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안내와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