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는 오는 9월 7일 ‘2024 세계 푸른 하늘의 날’을 맞아 ‘제3회 충남도 푸른 하늘 만들기 캘리그라피(멋글씨)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전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공모전은 예술의 힘을 통해 푸른 하늘 맑은 공기의 소중함과 환경보전 실천 의식을 높이고자 마련했다.
주제는 ‘우리가 꿈꾸는 충남의 푸른 하늘’이며, 푸른 하늘을 지키기 위한 생활 속 실천 방법 제안 등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을 캘리그라피로 표현하면 된다.
신청은 화선지 1/4절(350×700㎜, 세로형) 규격에 맞는 작품(최대 2점)과 참가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동봉해 다음달 22일부터 31일까지 도 대기환경과로 우편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작품성, 창의성, 완성도, 대중성 등을 기준으로 외부 전문가의 종합적인 심사를 통해 8월 중 도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도지사 상장과 100만원 상당의 상품이 수여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도 누리집 공고(행정-공고·고시) 게시판과 도 공모전 누리집(https://www.chungnam.go.kr/contestMain.do) 공지사항(커뮤니티-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푸른 하늘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리의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환경을 생각하는 우리의 마음을 멋글씨에 담아내는 이번 공모전에 전국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시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