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천안, 찾아가는 연주회 , 베아또윈드앙상블(지휘 김상철)18~19일, 오전 10시 30분 목천 도장초, 풍세면 미죽초
25~26일, 오전 10시 30분 성환 신방초, 북면 은석초
충청남도와 천안시의 후원, 베아또윈드앙상블(지휘 김상철) 연주회가 평소 클래식 공연을 접하기 어려운 천안의 읍면 지역을 찾아간다.
오는 6월 18일(화)과 19일(수) 오전 10시 30분에는 도장초등학교(목천읍)와 미죽초등학교(풍세면)에서 6월 25일(화)과 26일(수) 오전 10시 30분에는 신방초등학교(성환읍)와 은석초등학교(북면)에서 지역주민과 교직원, 학생들을 위한 음악회가 진행된다.
지난 2022년 9월 21일 직산초등학교 ‘교실 음악회’ 이후 2년 만에 다시 준비된 이번 연주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예술로 천안시민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며, 특히 지역의 전문예술가가 연주자로 참여하는 주민참여형 문화공연으로 지역 문화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구형서(충청남도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 의원은“이번 찾아가는 ‘교실 음악회’로 문화공연에서 소외된 읍·면 지역주민들과 우리 어린이들이 즐거운 추억을 간직하고 지역민들 간의 유대감을 형성·상호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특히,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정서함양과 예술적 재능을 발굴하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시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