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월드뉴스

경기청년, 갭이어 참여 청년 만난 김동연, “하고 싶은 일을 찾는 과정을 즐기세요”

김 지사, 세상바꾸기, 정치판 뒤집기 , 경제 틀 바꾸기, 교육시스템 바꾸기

김용식 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18:48]

경기청년, 갭이어 참여 청년 만난 김동연, “하고 싶은 일을 찾는 과정을 즐기세요”

김 지사, 세상바꾸기, 정치판 뒤집기 , 경제 틀 바꾸기, 교육시스템 바꾸기
김용식 기자 | 입력 : 2024/05/30 [18:48]

 

청년들이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도전하면서 꿈을 찾아 구체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4 경기청년 갭이어’에 참여하는 청년 903명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김동연 지사는 30일 수원 아주대학교 연암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4 경기청년 갭이어 프로그램’ 참여자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해 “저는 청년 시절에 꿈을 찾거나 도전할 기회를 갖지 못했다. 남이 정해 놓은 길, 사회에서 좋다고 하는 길을 제 꿈이라고 착각했다”며 “여러분들은 이런 착각을 하지 않도록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찾는 과정을 마음껏 즐기시라. 작은 성공과 실패·좌절도 꼭 경험해 봤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치인이 꿈이라는 한 참가자가 김동연 도지사의 최종 목표를 묻자, 김동연 지사는 “질문자의 꿈은 ‘정치인’이라고 명사였는데, 동사는 다를 것 같다. 저는 동사의 꿈이 있었다”며 “세상 바꾸기, 정치판 뒤집기, 경제 틀 바꾸기, 교육 시스템 바꾸기 등. 그게 제 정치인으로서의 목표”라고 답했다.

 

‘경기청년 갭이어 프로그램’은 청년들에게 ‘더 고른 기회’를 주기 위한 민선 8기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대표 청년정책으로, 청년 800명에게 하고 싶은 일을 탐색하고 도전을 통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 기사 좋아요
김용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