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월드뉴스

경기 김동연 지사, 지역구 국회의원 당선자 37명 정책 소통의 시간

김 지사, 반도체 특별법 제정, RE1003법 제.개정, 경기북부특별법 제정 요청

김용식 기자 | 기사입력 2024/05/25 [15:23]

경기 김동연 지사, 지역구 국회의원 당선자 37명 정책 소통의 시간

김 지사, 반도체 특별법 제정, RE1003법 제.개정, 경기북부특별법 제정 요청
김용식 기자 | 입력 : 2024/05/25 [15:23]

▲ 경기도 김지사, 제22대 국회 지역구 당선인 감담회  © 시사월드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제22대 국회의원 지역구 당선인들을 만나 반도체 특별법 제정, RE100 3법 제·개정 ,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별법 제정 등 경제 3에 힘을 모아달라고 요청했다.

김 지사는 24일 경기도지사 옛 공관인 도담소에서 경기도 지역구 당선인을 초청해 간담회를 갖고 당 상관없이 많은 분들이 와주셔서 감사하. 당선인 여러분께 지사로서 딱 한 가지만 말씀드리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지사는 우리 법은 개별산단 지원 체계로 돼 있어 반도체 집적화 지원상당한 한계가 있다며 이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반도체특별법, 기후변화 대응에 앞장서는 경기도와 대한민국 RE100에 대한 RE100 3법 제·개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어 그는 현재 경기북부특별자치도 특별법 추진을 하고 있고, 이미 북부의 많은 의원님들께서 동조해주고 계시다며 이에 대한 지원도 당부했다.

추미애 당선인(더불어민주당·하남갑)경기도가 잘 되면 대한민국도 잘될 것 같다. 발전하는 도정을 이끌어 가기 위해 국회 차원의 소통과 또 협력이 필요한 시점에 저희를 불러주셔서 감사하다삼국지의 낙불사촉(樂不思蜀. 쾌락 또는 향락에 빠져 자신의 본분을 망각하는 어리석음을 비유)을 떠올리면서 압도적인 지지에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고, 무엇을 국들이 바라는지 항상 귀 기울이겠다. 이 많은 당선자를 배출해 주신 경기도민들에게 우리 지사와 함께 희망과 연대의 끈을 놓치지 않기를 바라겠다고 말했다.

김성원 당선인(국민의힘·동두천·양주·연천을)김동연 지사가 경제 3법이라는 정말 비싼 밥을 사주셨다. 특히 경기북부특별자치도는 김 지사의 뚝심을 한번 믿어보도록 하겠다여당이라는 책임감을 갖고 경기도 현안도 책임지면서 같이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이준석 당선인(개혁신당·화성을)개혁신당이 지역구에서 하나 있는데 100% 경기도라서 경기도에 집중해 앞으로 의정활동하고, 당 활동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경기도민이 된 만큼 앞으로 경기도 발전을 위해 저도 보탤 수 있는 것 다 보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건배사를 맡은 정성호 당선인(더불어민주당동두천·양주·연천갑)경기도가 발전해야 대한민국이 발전한다. 경기도가 진짜 발전하려면 경기북부가 더 발전해야 한다경기북부특별자치도법, 꼭 관심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정 의원은 건배사 선창으로 대한민국 발전은, 후창으로 경기도가를 제안했다.

 

 

 

오는 304년간의 임기를 시작하는 제22대 국회의원 도 지역구는 총 60명으로 더불어민주당 53, 국민의힘 6, 개혁신당 1명 등 이다. 날 간담회에는 더불어민주당 당선인 33, 국민의힘 당선인 3, 개혁신당 당선인 1명 등 37명이 참석했다.

이 기사 좋아요
김용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