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월드뉴스

전남교육청, '전남학생교육수당' 특집으로 소식지 3월호 발행

김시윤 기자 | 기사입력 2024/03/25 [08:46]

전남교육청, '전남학생교육수당' 특집으로 소식지 3월호 발행

김시윤 기자 | 입력 : 2024/03/25 [08:46]

▲ 전라남도교육청  © 시사월드뉴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전남의 모든 초등학생에게 연간 최대 120만 원을 지원하는 정책인 '전남학생교육수당'을 특집으로 소식지 <함께 꿈꾸는 미래> 20243월호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전남교육청은 올해부터 교육 현장을 소개하는 함께꿈과 전남 출신 사람들을 만나고 지역의 생태계, 장소 등을 톺아보는 함께 전남코너를 신설했다.

 

이번 호 함께 꿈코너에는 나주 노안남초등학교와 장흥장평중학교의 이야기가 실렸다. 노안남초 학생들은 야생 조류를 살리기 위해 나주시의회와 야생조류 조례를 공동발의해 통과시켰다. 장흥장평중은 자칫 ‘0일 뻔했던 신입생을 순식간에 11명으로 늘리는 기적을 만들었다. 기사는 두 학교의 특별한 노력을 생동감 있게 풀었다.

 

전남 출신의 공익활동가, 문화예술인 등을 만나 인터뷰하는 친구코너의 주인공은 다큐멘터리 영화를 만드는 진모영 감독이다. 해남 산이서초, 산이중을 나온 진 감독은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2014)를 만들었다. 이 영화는 총 480만여 명의 관객이 찾아 다큐멘터리 분야 최다관객수를 유지하고 있다. 진 감독은 전남에서 놀고 공부하던 학생 시절이 다큐멘터리 작업의 가장 큰 자산이 되었다.”고 말했다.

 

전라남도교육청 소식지 <함께 꿈꾸는 미래>는 매월 구독을 원하는 개인과 각급 학교를 비롯한 유관기관 및 단체에 배포된다. 신청하면 누구나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우편 구독 신청은 누리집(전남교육소식 www.newsjn.kr) 또는 유선(전남교육청 홍보담당관 061-260-0013)을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 구독은 전남교육소식 웹진 및 카카오톡채널 (@전남교육)에서 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김시윤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