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교육문화관(관장 유선종)은 7일(목) 문화관 4층 402호에서 ‘2024학년도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입학식’을 개최하였다.
입학식에는 교사, 가족, 졸업한 선배가 함께 모여 초등학력 인정 1단계 과정 입학생 15명의 입학을 축하했으며, 교과서 및 학용품 전달과 단체 기념사진 촬영 등 신입생들의 만학의 꿈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신입생 중 이화자(64세) 학습자는 “어릴 적 시골에 살면서 공부를 못 배운 것에 대한 원망을 오빠한테 했는데, 이제는 자신 있게 공부하러 다닌다고 오빠한테 당당하게 전화도 했다”라며 “공부를 너무 하고 싶어도 기회가 없어서 못 했는데 이런 기회가 생겨서 너무 감사하고, 학교를 정말 열심히 다닐 생각이다”라며 입학 소감을 전했다.
원주교육문화관 유선종 관장은 “우리 문화관의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을 통해 신입생 여러분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드리고 마음 속 깊이 열망을 이뤄드리게 되어 기쁘다”라며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완주하여 목표한 꿈을 이루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문헌정보과 문화활동팀(☎033-737-1024)에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시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