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월드뉴스

대구 홍준표 시장, 미국 실리콘벨리 메타, 벤처투자사 PNP방문

박현주 기자 | 기사입력 2024/10/02 [08:13]

대구 홍준표 시장, 미국 실리콘벨리 메타, 벤처투자사 PNP방문

박현주 기자 | 입력 : 2024/10/02 [08:13]

 

▲ 대구시, 사진 좌측부터 표철수 엑스코 사장, 정장수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 , 홍준표 대구광역시장 , 앤디 오코넬 메타 부사장 , 허욱 메타코리아 부사장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이 미국 실리콘밸리 빅테크 기업 메타와 스타트업 육성기관 PLUG AND PLAY본사를 방문해 기업 트렌드를 파악하고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지난 30일 홍 시장은 정치적인 의사 표시를 하거나 시정을 홍보할 때 거의 페이스북을 사용한다면서 과거에는 정치인들이 자기 의사나 의견을 표명할 때 늘 기자들 앞에 서서 이야기를 했는데 페이스북이 생기고 난 뒤부터는 그런 불편함이 없어지고 필요할 때는 새벽에도 글을 쓰면 10분 내 기사가 된다. 그래서 한국에는 페이스북이 소통 수단으로 제일 유용하게 사용되고 널리 퍼져 있다. 페이스북 본사에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이어 앤디 오코넬 메타 부사장은 굉장히 좋은 타이밍에 오셨다며 지난주 메타의 가장 큰 연례행사인 커넥트2024에서 발표한 새로운 제품들과 아이디어들을 5가지 새로운 이니셔티브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이에 홍 시장은 여태 페이스북 등을 통한 광고 매출 등이 수입의 90%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아는데 앞으로는 AR글래스를 통해 제조업으로도 사업을 확장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협력사업을 제안했다.

 

홍 시장이 제안한 협력사업은 AR글래스의 안경테 OEM으로 대구는 전 세계에서 안경 제조업체가 집약돼 있는 지역 중 하나이고 대구에서 만드는 안경테가 세계적인 제품으로 대접받는다나중에 대량생산 단계에서 OEM 할 때 대구를 적극 검토 해달라고 즉석에서 제안했다.

 

이에 메타 측은 아직 실제 제품이 언제 나올지는 알 수 없으나 말씀 주신 내용들을 참고하겠다고 답했다.

 

이어진 메타만의 오픈 소스 AI모델과 관련된 주제에서 앤디 오코넬 메타 부사장은 이제 AI가 어느 한 기업에서 독점되지 않고 오픈 AI도 앞으로 인터넷 기술처럼 AI의 기본 기술들을 무료로 쓸 수 있으면서 AI를 더 발전시키는 역할을 하는데 메타가 기여 한다고 생각한다고 메타의 경영철학을 밝혔다.

 

이 부분에서 홍 시장은 세계를 이끌어가는 기업가다운 발상이라며 메타가 이렇게 인류의 미래를 위한 기업가 정신을 가져주는 데 대해서 참으로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메타 본사 방문에 이어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세계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육성기관이자 벤처 투자사인 PNP를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는 아미르 아미디 PNP 부사장 등 임원들과 만나 지역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PNP와의 협력을 통해 대구의 스타트업이 글로벌 무대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 “대구가 글로벌 스타트업 허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아미르 아미디 PNP 부사장은 최근 대구에 많은 투자유치가 이뤄지고 있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대구가 세계적인 창업 허브로 도약할 수 있도록 본사 차원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을 비롯한 이번 미국 방문 대표단 일행은 지난 25()부터 LA한인축제 초청에 따른 대구홍보관 참가, 미주지역 기업 진출 지원 등의 첨병 역할을 할 LA대구사무소 개소식 참석, 대구 100대 혁신과 미래 50년 구상을 위한 실리콘밸리 빅테크 기업 방문 및 시찰 등의 바쁜 일정을 마치고 102() 귀국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대구, 홍준표시장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