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월드뉴스

IWPG 여수지부, 여자도 마파마을서 이미용 봉사활동 펼쳐

- “평화 문화가 365개 섬에도 확산되길”

이송희 기자 | 기사입력 2024/06/17 [09:32]

IWPG 여수지부, 여자도 마파마을서 이미용 봉사활동 펼쳐

- “평화 문화가 365개 섬에도 확산되길”
이송희 기자 | 입력 : 2024/06/17 [09:32]

 사단법인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여수지부(지부장 최윤겸)가 지난 12일 여수시 여자도 마파마을에서 한반도개발연합호남회 여수지회 회원들과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3일 밝혔다.

 

여수시는 ‘2026년 여수세계섬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문화 확산에 대한 섬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필요로 하고 있다. 이 같은 취지에 공감한 IWPG 여수지부는 이미용 자격증을 취득해 봉사활동으로 섬과 접점을 만들었다.

 

이날 IWPG는 단체를 소개하고 활동 영상을 보여준 후 이미용 봉사활동을 펼쳤다. 최윤겸 지부장은 우리 여성이 가진 숭고한 모성애는 자녀들을 지키는 강력한 힘이며 여성은 가정에서부터 평화를 이뤄가는 주체라면서 진정한 평화의 해답인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이 국제법으로 제정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아달라고 강조했다.

 

한반도개발연합호남회 여수지회 회원은 평화는 특별한 방법이 아닌 서로의 이해와 소통으로 이뤄진다. 작은 평화의 의식을 깨우는 캠페인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이번 봉사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앞으로도 수준 높은 이미용 봉사활동이 여수의 365개의 섬마을로 이어지는 계기가 돼 주기를 바란다고 요청했다.

 



 

한 마파마을 주민은 나이가 들수록 단정하고 깔끔해야 하나 미용실이 없어 육지로 나가기 번거로웠다“IWPG의 평화 이미용 봉사활동에 감사하고 행복하다고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 대한민국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110여 개의 지부와 660여 개의 협력 단체가 함께 일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세계 평화 실현을 비전으로 세상에 필요한 연대,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등 평화 문화 전파, 여성평화교육, 법률·제도 제정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