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시사월드뉴스

광주광역시 강기정 시장, 혁신기술 창업기업 다양한 지원

창업기업 실증 경진대회 , 대상에 5000만원 추가지원

김용식 기자 | 기사입력 2024/05/15 [21:32]

광주광역시 강기정 시장, 혁신기술 창업기업 다양한 지원

창업기업 실증 경진대회 , 대상에 5000만원 추가지원
김용식 기자 | 입력 : 2024/05/15 [21:32]

 

▲ 광주광역시   © 시사월드뉴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가  혁신기술을 보유하고도 실증 데이터를 확보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창업기업에게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간다.

 

는  3회 창업기업제품 실증 경진대회를 열고 대상에 확장현실 융합 시스템 솔루션을 선보인 에스씨 크리에이티브를 선정하고 실증지원금 외에 추가지원금 5,000만 원을 지원받는다.

 

또한  이인’ ‘커넥티드가 최우수상을 수상해 실증지원금 외에 추가지원금 3,000만 원을 , ‘주식회사 모바휠’, ‘지엔아이씨티가 우수상을 수상해 실증지원금 외에 추가지원금 2,000만원을 각각 확보했다.

 

그리고  월곡1동의 차열 사업 대상지에 폭염저감 제품을 실증하는 솔루션형에는 반사형 복사냉각 필름(포엘)’ ‘친환경 살균 수처리 쿨링 포그 모니터링 시스템(대아글로벌)’ 2개사가 선정되었다.

 

시는 지난해 혁신기술 제품 실증을 위해 도시 전체를 시험무대로 제공하는 창업기업제품 실증지원사업36개사를 지원, 매출액 65억원을 달성하고, 신규고용 46, 국내외 판로확보 등 큰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강기정 시장은 시가 지난해 지원한 기업들이 실증지원사업을 통해 확보한 실증데이터를 활용해 국내외 판로개척과 사업화 매출 상승 등 값진 성과를 이뤄냈다올해도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가득한 창업기업들이 실증지원사업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김용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