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월드뉴스

윤대통령, 부동산 PF, 금융지원, 공매도 등 경제이슈점검회의

김용식 기자 | 기사입력 2024/05/10 [18:33]

윤대통령, 부동산 PF, 금융지원, 공매도 등 경제이슈점검회의

김용식 기자 | 입력 : 2024/05/10 [18:33]

 

윤석열 대통령은 9일 제1차 경제이슈점검회의를 개최하여 부동산 PF, 기업 밸류업, 공매도 등 경제·금융 현안을 점검하고 대응 방향을 논의했다.

▲ 대통령실   © 시사월드뉴스



대통령은 부동산 PF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연착륙에 대한 일관된 정책을 추진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이를 위해 사업성이 충분한 정상 PF 사업장에는 자금을 원활하게 공급하고 사업성이 부족한 일부 사업장에 대해서는 재구조화와 정리를 추진하되, 그 과정에서 충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 조치를 마련하라고 참석자들에게 지시했다.

 

대통령은 이어 기업 밸류업 지원 방안은 국내외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적극적·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야 한다고 언급하면서, 다수 기업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세제 지원 등 인센티브 방안도 신속하게 추진하고, 투자자들의 이익을 보호할 수 있는 기업지배구조 개선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방안을 신속히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공매도 제도가 근본적으로 개선돼야 하며 기관·외국인의 불법 공매도가 반복되는 문제를 해소할 수 있도록 불법 공매도를 점검·차단할 수 있는 전산시스템을 철저하게 구축할 것을 요청했다.

 

이어서 대통령은 거시경제를 안정적으로 관리하면서 민생 안정과 경제 역동성 제고를 추진할 필요가 있다면서, 향후 반도체 등 주요 경제 현안에 대해서는 관련 부처·기관이 참석하는 경제이슈점검회의를 집중적으로 개최해 리스크 요인을 점검하고 대응 방향을 논의하겠다고 언급했다.

이 기사 좋아요
김용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