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월드뉴스

우원식 5선 의원, 제22대 국회 의장 당선, "국민 속에서 국민과 손잡는 국회 만들것"

김용식 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16:26]

우원식 5선 의원, 제22대 국회 의장 당선, "국민 속에서 국민과 손잡는 국회 만들것"

김용식 기자 | 입력 : 2024/06/05 [16:26]

 

 

▲ 국회  © 시사월드뉴스



국회는 522대 국회 전반기 국회의장 선거 결과 더불어민주당 우원식(서울 노원갑, 5) 의원이 총 투표수 192표 중 190표를 얻어 제22대 국회 전반기 국회의장으로 당선됐다.고 밝혔다.

 

우원식 의장은 당선 인사에서 “22대 국회는 민생과 개혁의 위기, 신뢰의 위기, 입법권의 위기 속에서 임기를 시작했다갈등을 관리하고 위기를 헤쳐나가기 위해 의견이 달라도 합의된 기준은 따를 것, 의정활동의 현장성을 높일 것, 국회를 사회적 대화의 플랫폼으로 만들 것을 제안했다.

 

아울러 대통령과 행정부에 대해 국회의 입법권을 존중해 재의요구권 행사는 신중해야 한다고 주문했고, 여야 원내 지도부에 대해 국회법이 정한 시한을 지켜 원 구성을 마쳐야 한다고 요청했다.

 

끝으로 우 의장은 국민의 삶 가까이에 있는 국회, 국민이 기댈 수 있는 국회를 만들기 위해 매일 매 순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국민 속에서 국민과 손잡는 국회를 만들기 위해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다짐했다.

 

우원식의장은 연세대 환경공학 석사출신으로 문재인정부 1기 원내대표를 역임한 바 있다.

이 기사 좋아요
김용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