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월드뉴스

서울시 , 풍수해 재난대응 협의채 구성, 서울경찰청, 수방사 3개 기관 연계

김용식 기자 | 기사입력 2024/05/03 [11:00]

서울시 , 풍수해 재난대응 협의채 구성, 서울경찰청, 수방사 3개 기관 연계

김용식 기자 | 입력 : 2024/05/03 [11:00]

▲ 서울특별시  © 시사월드뉴스


서울시(시장 오세훈)는 재난현장을 책임지고 있는 유관기관 간의 소통,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신속한 초기대응을 위해 풍수해 대비 재난대응 기관 협의체를 구성한다고 밝혔다.

 

협의체는 시, 서울경찰청, 수도방위사령부 3개 기관 부서장과 실무진으로 구성되어, 51() 첫 회의를 갖고, 운영 목표인 풍수해 재난대응에 대한 공동협력 기반 구축과 소통 강화에 뜻을 함께하기로 하였다.

 

앞으로 서울시는 협의체 참여기관과 지속적인 소통으로 협업과 신뢰관계를 구축하는 한편, 태풍이나 집중호우 등 위험기상에 따른 예방·대비·대응·복구 등 기관별 대처 사항을 실시간으로 공유하여 재난에 효과적으로 공동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안대희 서울시 물순환안전국장은 최근 기상이변으로 재난이 복잡다양해져 재난현장에서 인명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통제, 대피, 구조구급 등 초기대응이 신속하게 이루어져야 한다라며 우리시에서는 군·경을 아우르는 재난대응 기관 협의체 운영을 통하여 유사시 유관기관 간 소통을 원활히 하고 소중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김용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