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월드뉴스

서울시교육청, 작물 재배에서 채식 요리까지, 생태전환프로그램 운영

조선아 기자 | 기사입력 2024/04/22 [07:25]

서울시교육청, 작물 재배에서 채식 요리까지, 생태전환프로그램 운영

조선아 기자 | 입력 : 2024/04/22 [07:25]

▲ 서울시교육청 , 교육급여바우처 포스터  © 시사월드뉴스



서울특별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석주)은 관내 초등학교 학생 2500명을 대상으로 422일부터 628일까지 생태전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생명의 소중함 느끼고 일상 생활에서 생태 행동을 적극적으로 함께 실천하는 의지를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에는 서울전동초를 비롯한 동부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교 26개교, 학생 2500여명이 참가한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수업 및 방과후 활동과 연계하여, 직접 선택한 작물을 재배하고 재배한 작물을 활용한 채식 요리를 개발하게 된다.

 

시상은 저··고학년별로 8(금상 1, 은상 2, 동상 5), 24명의 학생들이 교육장 표창을 받게 된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모든 학생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서울동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씨앗부터 시작하는 생생레시피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생태 감수성을 기르고 채식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전환의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석주 서울동부교육장은 실천 중심의 먹거리 생태전환 교육을 통해 미래 생태 꿈나무의 성장을 기대한다.”앞으로도 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이 학교 및 가정 그리고 지역사회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생태전환교육 활성화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 .라고 밝혔다.

 

참고, 생생누리: 학년별 환경·생태·에너지교육 자료 공유 누리집

(https://sites.google.com/sonline20.sen.go.kr/dbecoedu/)

이 기사 좋아요
조선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