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월드뉴스

[서울시교육청] 학부모의 교육과 상담을 한 곳에,, 통합서비스 제공

김용식 기자 | 기사입력 2024/04/08 [21:44]

[서울시교육청] 학부모의 교육과 상담을 한 곳에,, 통합서비스 제공

김용식 기자 | 입력 : 2024/04/08 [21:44]

 

▲ 서울시교육청  © 시사월드뉴스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학부모 교육과 상담의 요구가 높아지는 점 등을 반영하여 기존에 개별적으로 이루어졌던 ‘학부모교육’, ‘정보’, ‘상담’서비스를 통합하는 ‘서울학부모지원센터’통합서비스 제공을 시작한다.     

 

서울학부모지원센터에는 <서울학부모배움과정>과 <서울학부모마음상담>과정이 마련되어 있다.   

 

<서울학부모 배움과정> 중 기본교육인 맞춤형 배움 과정과 전문교육인 학부모리더교육은 4월 초 서울학부모지원센터에서 신청받아 4월 중순 부터 교육을 시작한다.   

 

또한, 3단계 교육 과정 외에도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의 공동체형 학교 조성을 위한 다양한 특별교육도 준비하고 있다.   

 

5월부터 시작하는 <서울학부모마음상담>은 자녀 양육과 교육으로 지친 학부모에게 다양한 상담 기회를 제공할 예정으로, 매월 초(3일간) 홈페이지에서 신청받아 진행한다.       

 

학부모 마음상담은 선배 학부모의 자녀 양육과 학교 참여 경험을 나누는 학부모 멘토링, 전문 상담인 온라인 집단상담, 단계적 1:1 개별 상담 등 체계적이고 상시적인 상담으로 구성하였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앞으로도 서울학부모지원센터를 통해 건강한 부모-자녀 관계 형성을 목표로 학부모 교육과 상담을 통합적·체계적으로 운영하여 학부모들이 서울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김용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