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월드뉴스

서울시, 신생기업 공공 실무 교육 진행

김수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4/08 [18:30]

서울시, 신생기업 공공 실무 교육 진행

김수현 기자 | 입력 : 2024/04/08 [18:30]

▲ 서울시, 사진은 오세훈 시장의 지난 식목일 오세훈 서울시장 행사 모습  © 시사월드뉴스


공공사업 수주 경험이 적은 서울소재 소기업, 신생기업들이 공공기관과 계약할 때 필요한 실무적인 내용을 서울시 공무원이 직접 알려주는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은 422() 2시부터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후생동 4층 강당에서 진행되며, 서울시에서 계약실무와 제도개선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이 직접 강사로 나서 입찰 참가부터 계약완료 단계별로 꼭 알아야 할 실무와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한다.

 

김진만 서울시 재무국장은 공공사업에 참여하고 싶어도 입찰참가 등 실무절차를 몰라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위한 계약실무교육이 공공계약에 대한 문턱을 낮춰 공공사업 참여 확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앞으로도 지속적인 대면교육 등 소통 창구를 마련하여 공공계약 경험이 적은 기업들이 공공사업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서울소재기업의 계약 담당자는 41~ 419일까지 이메일(jin0517@seoul.go.kr)로 신청하고, 선착순 100 마감한.

 

 

또한 교육 교재로 계약실무 매뉴얼을 제작하여 교육 시 배부하고, 교육 실시 후 서울계약마당홈페이지에 전자파일로 게시하여 공공계약에 관심이 많은 시민과 기업들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