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월드뉴스

[부산광역시] 가장 부산다운 디자인으로, 글로벌 허브도시의 매력을 더하다!

시사월드뉴스 | 기사입력 2024/03/26 [10:05]

[부산광역시] 가장 부산다운 디자인으로, 글로벌 허브도시의 매력을 더하다!

시사월드뉴스 | 입력 : 2024/03/26 [10:05]

 

세계인이 찾는 유니크 디자인 도시, 부산다운 디자인으로 매력을 더하다!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어제(25일) 오후 4시 30분 부산디자인진흥원(이하 진흥원)에서 박형준 시장과 진흥원 소속 직원이 함께하는 「소통·공감 타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는 '글로벌 허브도시'에 걸맞은 정체성과 매력을 갖추기 위해 부산만의 특색과 품격을 담을 수 있는 디자인산업 육성 필요성을 공유하고 비전과 혁신전략 실행 방안에 대한 직원과의 자유로운 소통과 깊이 있는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시는 지난해 ‘2030 부산 건축․도시 디자인 혁신 방안’을 발표하고 세계가 주목하는 부산다운 도시디자인 확립을 통한 지역 명소화, 도시 브랜드 가치 격상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진흥원에서 추진한 ‘부산 표준화 관광 안내 시스템’이 제품디자인 부문 본상을 받는 등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박형준 시장은 “천혜의 자연환경에 대도시 기반 시설(인프라)까지 갖춘 부산만의 유니크한 도시디자인 정체성을 확립하고, 부산의 '꼴'을 바꾸어 '글로벌 디자인 선도 도시'로 거듭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부산다운 철학과 가치를 바탕으로 도시 전체에 심미적인 통일성을 줄 수 있는 도시디자인 혁신을 위해 진흥원의 선도적 역할을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